지금 이 동작을 하세요! 1분 후 생기는 신체 변화


한 발로 서서 몸을 숙였다가 드는 동작만으로도 코어를 포함한 전신의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신체의 핵심 근육을 단련하여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순환을 촉진하여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및 불안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지금 이 동작을 1분간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손에 물병이나 아령을 들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는 숙이면서 T자 모양과 유사하게 만들면 되는데요. 손에 든 아령을 바닥 방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근력 강화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몸을 숙였다가 드는 동작은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등 및 골반 근육, 둔부 근육,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을 비롯하여 핵심 영역의 모든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팔과 다리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향상 

한 발로 바닥에 서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며, 반복되는 움직임은 균형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팔과 다리를 뻗으면서 몸을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신체 곳곳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감각이 개선되면, 실생활에서 몸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면, 비만을 포함하여 부종이나 하지정맥류, 통증 등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순환을 개선하고,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불안감 완화 

자세에 집중하며 심호흡과 함께 운동하는 동안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안감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고, 인내심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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