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살 빠지게 만드는 워밍업 4분 운동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기 앞서서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워밍업 과정은 반드시 필요한데요. 몸을 예열할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을 방지하고, 운동 효과가 나타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몇 가지 워밍업 운동은 전신의 살을 빠지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무조건 살 빠지게 만드는 워밍업 4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제자리 스텝


바닥에 똑바로 서서 손을 가볍게 쥐고,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숙여서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으세요. 그런 다음 시선을 정면을 향하고, 발을 좌우로 빠르게 반복하여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최대한 진행합니다.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몸을 풀어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제자리 뛰기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제자리 점프와 함께 다리를 교차하며 뛰면 되는데요. 왼발을 최대한 당겼다가 내리는 동시에 오른발을 당겨줍니다. 손은 달리기를 하는 것처럼 옆구리 부분에 위치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3. 점핑잭


팔은 가볍게 늘어뜨리며, 무릎을 펴고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프를 하면서 동시에 발을 양쪽으로 벌리고, 팔을 옆으로 뻗으면서 들어 올려서 공중에서 만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착지하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4. 사이드 스텝


바닥에 똑바로 서서 양손을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조금 낮추면 시작 자세가 준비되는데요. 왼발을 왼쪽 방향으로 크게 내딛고, 오른발을 왼쪽 방향으로 당겨오면서 다시 왼발을 왼쪽 방향으로 내딛는 자세를 반복하면 되는데요. 왼쪽과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꿔서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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