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4분만 참으세요. 복부 근육을 빠르게 만드는 자세


복부를 압박하는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최대한 버티는 동작은 복근을 빠르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진행할 수 있는 4가지 동작을 통해 근력을 향상시키고, 코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을 피로하게 만들며, 근육 섬유가 더 높은 피로 상태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근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복부 근육 빠르게 만드는 4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단계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깨와 머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팔을 앞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단계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손으로 무릎 뒷부분을 잡으면서 다리를 당겨주는 동시에 어깨와 머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복부 전체를 자극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단계


바닥에 누워서 복근에 힘을 주며,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1분을 목표로 점차 시간을 늘려나가면 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두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하는데요.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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