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빠지게 만드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건강을 위협하는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반드시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이 필요한데요.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여 5분 동안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리거나 누워서 할 수 있는 내장지방 빠지게 만드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다리를 대각선으로 교차하며 달리기를 하는 듯한 느낌으로 반복 운동하면 되는데요. 먼저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운동 중에는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바꿔가며 1분씩 반복하세요.


2. 팔꿈치 플랭크 & 힙트위스트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와 같은 라인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한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세요.



3. V업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살짝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몸을 접는 것 같은 느낌으로 최대한 붙여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몸이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4. 플랭크 워크 변형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숙이면서 오른쪽 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은 후, 엎드리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을 앞 방향으로 최대한 전진하며 몸을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상체를 숙이면서 왼쪽 발을 뒤로 뻗어주고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슈퍼맨 플랭크


스트레칭을 하듯 상체를 하체 방향으로 구부려 손으로 땅을 짚습니다. 그리고 손을 점차 앞으로 뻗으면서 엎드리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은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리고,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앞으로 계속 뻗어나가 몸을 최대한 늘려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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