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근육이 무조건 생길 수밖에 없는 자세 5가지


엉덩이 근육은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만들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무릎 관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이 무조건 생길 수밖에 없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벽 스쿼트


벽과 조금 떨어진 위치에 서서 의자에 앉는 것처럼 스쿼트 자세를 진행합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할 때까지 천천히 낮춘 후, 등과 팔을 벽에 기대세요. 그리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며, 더 이상 버티기 힘들 경우, 원래 자세로 돌아와서 다시 진행합니다.


2. 체어


바닥에 서서 진행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양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무릎을 구부립니다. 허리를 꼿꼿하게 편 상태로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고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T 밸런스


바닥에 서서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들면 되는데요. 오른쪽 팔은 머리 앞으로 뻗어서 몸에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합니다. 바닥과 평행을 이루고,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대한 호흡한 후, 서서히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는 동작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발꿈치 들기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선 후, 손은 가슴 앞에서 맞잡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고,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편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발꿈치를 들어준 후, 3초 정도 균형을 유지하고, 원위치시킵니다. 이러한 과정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5. 슈퍼맨 & 짐볼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짐볼을 두 발 사이에 위치시킵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두 팔을 전면으로 곧게 뻗습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동시에 발 사이의 볼을 쥐어짜며 무릎, 팔, 가슴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최대한 버티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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