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에 쌓인 체지방을 완벽하게 없애는 방법


몸 속에 쌓인 체지방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없이 진행하는 다이어트 과정이 지속되면, 체지방이 쌓이면서 마른 비만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으며,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몸 속에 쌓인 체지방을 완벽하게 없애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1. 사이드 스쿼트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스쿼트를 1회 하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며 스쿼트를 1회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러한 과정을 계속 반복하면 되는데요.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더 벌리고,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로 움직이며 운동하세요.


2. 보트 변형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주면서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당기면서 V 모양을 만들고 원위치하는 동시에 팔을 위아래로 반복하여 움직이세요.



3. 버피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엎드리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팔굽혀펴기 자세를 만든 후, 1회 실시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점프하고, 일어나면서 다시 점프하는 동시에 머리 위로 손을 뻗어 박수를 치면 되는데요. 이러한 동작을 계속 반복합니다.


4. 더블 크런치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상체와 하체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다리를 V자 모양으로 벌려주고, 팔을 다리 사이에 넣어주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그런 다음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반복 운동합니다.



5. 다운도그 & 코브라


코브라 자세와 다운도그 자세를 반복하여 운동하면 되는데요. 다운도그 자세에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스트레칭하고, 가슴을 열어주면 코브라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시선은 천장을 바라볼 수 있도록 목을 젖힙니다.



그런 다음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고, 엉덩이를 들어주면서 다운도그 자세로 바꿔줍니다. 이때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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