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간 무릎을 꿇고 엎드린 후 누워서 무릎을 잡으세요


누구나 쉽게 따라서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스트레칭 자세 2가지를 통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동안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고, 순환을 개선하여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1분간 무릎을 꿇고 엎드린 후 누워서 무릎을 잡으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그리고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쉬면서 상체가 허벅지 위에 올라갈 수 있도록 구부리면 되는데요.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늘인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하세요. 팔은 다리 옆에 두다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심호흡하세요.



바닥에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가슴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런 다음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취한 후, 눌러주세요. 무릎을 양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이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충분히 스트레칭한 다음, 손 위치를 허벅지로 바꿔서 몇 초간 안아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허리 통증 감소 

2가지 자세 모두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주위의 수축된 근육을 늘여주고, 신체 전반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면, 관절의 가동 범위가 확대되며,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매일 쌓이는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제때 풀어주는 것이 건강 관리의 가장 중요한 항목인데요. 심호흡과 함께 2가지 자세를 진행하면, 뭉친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으며, 우울증이나 불안감으로부터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독소 및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는데요.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신체의 전반적인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피로 해소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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