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작한 엉덩이를 커지게 만드는 효과 좋은 운동 5가지


엉덩이가 납작해서 힙 라인이 처지면, 몸매의 불균형을 일으키고, 옷맵시가 살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만족감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몸매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서는 엉덩이를 탄탄하게 만드는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통해 엉밑살을 끌어올리고, 볼륨을 키울 수 있는데요. 납작한 엉덩이를 커지게 만드는 효과 좋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스쿼트 & 덤벨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덤벨을 드세요. 양손으로 잡고 팔은 뻗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상체는 꼿꼿하게 펴고, 덤벨을 잡은 팔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2. 덩키킥 변형


무릎을 구부리고 엎드린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쭉 뻗어서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세요.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낮추면서 바닥을 살짝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의 바깥쪽으로 교차시킨다는 느낌으로 바닥을 터치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3. 점프 스쿼트 & 아령


어깨너비보다 넓게 발을 벌리고 서서 상체를 최대한 꼿꼿하게 폅니다. 그리고 손에 아령을 들고,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낮춘 후, 일어서면서 가볍게 점프하여 발을 모아줍니다. 다시 스쿼트를 하면서 가볍게 점프하여 발을 벌리고 자세를 낮추면 되는데요.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여 1분간 진행합니다.


4. 브릿지킥 업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손은 바닥에 대서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구부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발뒤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골반을 들어 올린 후, 다시 천천히 몸을 바닥에 낮춥니다. 30초 동안 진행하고, 방향을 바꿔 동일한 방법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 플랭크킥 버티기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오른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유지하면서 뒤쪽으로 들어 올리고, 둔근을 쥐어짜면서 발을 천장 방향으로 올립니다. 이때 척추는 어느 방향으로든 휘지 않고, 중립적인 위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최대한 버틴 후,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30초 반복 후, 왼쪽 다리로 같은 방법으로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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