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몸일으키기 대신 이 운동을 했더니 생기는 변화


배의 군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하루 5분이라도 꾸준한 반복 운동이 필요한데요. 윗몸일으키기 동작 대신 복근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운동 중에는 복부를 쥐어짜듯 힘을 주고 진행하며, 운동 전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부상을 예방해야 합니다. 윗몸일으키기 대신 이 운동을 했더니 생기는 변화를 확인하세요.



1. X자 교차


바닥에 눕고, 두 다리를 벌립니다. 그리고 팔은 머리 위로 뻗어서 몸이 전체적으로 X의 형상을 취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복근을 사용하여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리면서 왼팔을 오른발에 가져다 댄 후,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려서 오른팔을 왼발에 가져다 댄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2. 상체 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팔은 앞으로 뻗어주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진행하세요.



3. 다리 트위스트


바닥에 똑바로 눕고, 팔은 편안하게 몸 옆에 둡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넘겼다가 원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넘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좌우로 바꿔가며 반복 운동합니다. 운동 중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 팔 뻗기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을 매트의 중앙 위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뱉으면서 왼발의 가장자리 부분으로 균형을 잡고, 상단을 응시하며 5회 호흡합니다. 다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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