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 스트레칭 3가지


장시간 서 있거나 책상에 앉아 있으면, 자세가 나빠질 수 있는데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 몇 가지를 통해서 나빠진 자세를 교정 할 수 있습니다. 몸에 이상 신호가 오기 전에 자세 교정 스트레칭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참고하세요~!



자세 교정 스트레칭 3가지 방법

1. 코브라 자세


코브라 자세는 척추를 곧고 강하게 만듭니다. 요통을 방지하고 피로함 없이 서서 진행되는 업무를 제대로 소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이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매트리스 위에 엎어진 자세로 누워야 합니다.


스트레칭 방법

팔은 편하게 몸 양측 옆에 두고, 숨을 깊게 쉬면서 천천히 턱과 머리, 어깨를 들어올리세요. 그와 동시에 팔과 손은 가슴 쪽으로 옮겨오고, 상체를 들어올리고 머리는 뒤로 젖힙니다. 시선은 곧게 응시하세요.


포즈를 3-5초 유지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 자세를 적어도 3번 정도 반복하면, 평소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유지하는 시간을 늘리면서, 10초까지 늘리면 좋습니다.



2. 브릿지 자세


브릿지 포즈는 어깨를 강화 시키며, 가슴의 유연성을 부여하며, 척추를 지지하는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책상에서 근무할 때에 상체를 꼿꼿하게 펴고 이 자세를 틈틈이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방법

매트리스 위에 똑바로 누운 후,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엉덩이 쪽으로 가까이 붙이세요. 손으로 발목을 잡고 깊은 숨을 들이 마시면서 골반을 천장에 가까운 방향으로 들어 올리세요. 어깨가 몸무게를 지탱합니다.


시선은 배꼽을 향하고, 5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숨을 천천히 내뱉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하루에 3세트씩 , 10-15초를 버틸 수 있도록 시간을 천천히 늘리면 좋습니다.



3. 목 교정 자세


장시간 컴퓨터 앞 업무로 트레스에 지친 목 근육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입니다. 선 자세나 앉은 자세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업무 중에 휴식을 위해서 할 수 있으며, 근육에 쌓인 피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방법

매트리스 위에 앉은 후, 숨을 들이 마시면서 목을 아래로 구부리고 숨을 내뱉으세요. 턱을 가슴팍에 붙이고, 1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세요.


15초 후에는 턱을 올리면서 숨을 들이 마시고, 머리를 뒤로 가능한 한 최대로 젖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즈로 15초를 다시 유지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3세트로 반복하면 자세가 교정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