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에 먹으면 근육을 빨리 만드는 음식 6가지


근육질 몸매를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운동에 앞서 섭취하는 음식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운동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서는 운동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음식을 골라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몇 가지 음식들은 에너지를 제공하여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데요. 운동 전에 먹으면 근육을 빨리 만드는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영양소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과일로써 칼륨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칼륨이 충분하지 않으면 고강도 운동 중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 혹은 코코넛 워터와 같이 칼륨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아몬드


견과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근육을 만들 때 사용되는데요.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 및 아미노산 아르기닌 등을 공급하여 운동 중 몸 전체의 혈류를 개선시켜주며,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더 오래 운동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섬유질, 비타민, 엽산, 칼륨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여 주는 음식인데요. 산화 방지제는 운동 중에 생성되는 활성 산소가 신체에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의 탄수화물은 운동 중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여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를 천천히 올려 식욕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4. 복합 탄수화물


운동 지구력 향상을 위해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퀴노아, 귀리, 통밀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흡수되어 신체에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여 주며, 추가적으로 필요한 양의 단백질도 공급하여 줍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소화되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운동하기 몇 시간 전에 미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비트


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은 혈압을 낮추고 혈류량을 늘리며, 근육의 에너지 사용 능력을 증가시키므로 더 오래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비트 섭취를 통해서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에 있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적인데요. 주기적으로 비트를 섭취하면, 근육에 산소를 늘려 몸을 더욱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하며, 스태미나를 증진시킵니다.


6. 토마토


토마토를 빨간색으로 만드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데요. 근육의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관절 통증을 예방하여 운동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의 풍부한 무기질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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