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운동보다 더 중요한 유연성 기르는 스트레칭


근력과 유연성은 모두 신체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더 우선시해야 하는 운동은 유연성을 기르는 스트레칭인데요. 유연성이 뒷받침되어야 근력 운동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넓히고, 올바른 체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 운동보다 더 중요한 유연성 기르는 스트레칭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런지 변형


낮은 런지 자세로써 다리를 스트레칭하고, 척추를 늘이며, 어깨의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먼저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최대한 내딛으면, 자연스럽게 왼쪽 다리는 뒤로 뻗는 형태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손을 맞잡고, 머리 위로 뻗어서 허리를 늘이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다리를 바꿔서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다운도그 & 코브라


요가의 다운도그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하는 운동으로써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린 다운도그 자세에서 엉덩이를 내리면서 상체를 드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발가락부터 목까지 스트레칭하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차일드


무릎, 허벅지, 등, 어깨를 주로 스트레칭하며, 호흡과 함께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요가 자세인데요.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상체를 허벅지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어서 몸을 늘여주면 되는데요. 호흡을 내뱉으며, 몸을 최대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4. 다리 당기기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자세로써 누워서 다리를 당기는 간단한 동작인데요. 먼저 바닥에 누운 후,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정강이 부분을 손으로 감싸서 눌러줍니다. 30초 동안 진행하며,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5. 다리 비틀기


다리를 당겨서 비트는 동작으로 골반, 엉덩이, 옆구리 등에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당긴 후, 오른쪽 방향으로 넘기면서 오른손으로 눌러줍니다. 머리는 왼쪽을 돌리고 스트레칭하세요. 오른쪽 다리를 왼쪽으로 넘기는 동작을 반복하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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