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블릿 스쿼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


고블릿 스쿼트는 맨몸 스쿼트가 지겹거나 조금 더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을 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데요. 케틀벨이나 덤벨 등을 활용하여 운동할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신의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엉덩이 근육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모든 운동 루틴에 포함시켜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블릿 스쿼트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서서 다리를 골반보다 더 넓게 벌린 후, 케틀벨을 양손으로 잡고 가슴 앞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고정한 상태로 엉덩이를 낮춰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천천히 돌아오세요. 운동 중 상체는 계속해서 꼿꼿한 상태를 유지하며, 무게는 가볍게 진행하다가 점차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케틀벨을 가슴 앞에 든 상태로 스쿼트를 반복하기 부담스럽다면, 팔꿈치의 구부림 없이 위와 같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케틀벨을 자연스럽게 손에 들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춰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엉덩이 강화 

맨몸 스쿼트에 비해 케틀벨을 든 상태로 진행하면, 하중이 늘어나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을 더욱 자극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빠르게 키울 수 있으며, 엉덩이 관절의 가동 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근력이 향상되어 몸매 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 

케틀벨을 가슴 앞에서 들고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깨를 포함하여 팔, 등, 코어, 하체 등 대부분의 근육이 관여하게 되는데요. 전신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코어를 단련하여 신체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허리를 지지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워밍업 

고블릿 스쿼트는 달리기, 점프, 중량 운동 등과 같은 역동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동작을 하기 앞서서 몸을 풀어주기 위해 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신체의 전신을 예열할 수 있으며, 자세를 개선하고, 체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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