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가 자세 5가지


깊고 느린 호흡과 함께 진행하는 요가 자세를 통해 호흡기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가슴 및 횡격막을 활성화하여 산소 공급량이 증가하며, 폐활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곳곳마다 산소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데요. 노폐물을 제거하고, 호흡기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가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물고기 자세


바닥에 누워서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뚝을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머리는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면 물고기 자세가 되는데요. 목구멍을 개방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정도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2. 활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을 뒤로 뻗어서 발가락이나 발목 부분을 잡아주면 되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띄운 상태에서 신체를 최대한 늘여주세요. 자세를 버틸 수 있을 만큼 유지하고, 호흡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코브라 자세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후,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척추를 늘이면서 스트레칭하고, 목을 천장에서 당기듯 길게 빼주세요. 목을 뒤로 젖히거나 팔꿈치를 펴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버티며 호흡하고,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하이 런지 자세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위치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펴주세요.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자세가 완성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5. 낙타 자세


무릎을 꿇고 바닥에 앉은 후,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목을 뒤로 젖히면서 척추를 늘여주면 되는데요. 손을 바닥에 짚는 형태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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