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불균형을 방지하는 등 운동 5가지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복부 운동에 중점을 두고, 등 운동은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복근을 선명하게 만드는 운동만큼이나 척추기립근을 포함한 등 근력을 키우는 운동도 중요하며, 2가지 운동을 병행해야 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불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근육 불균형을 방지하는 등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버드독 변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후,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뻗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끝을 엉덩이 방향으로 당기고, 오른쪽 팔을 뒤로 가져가 왼발을 잡습니다. 충분히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당겨주세요. 다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는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팔과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2. 스위밍


수영을 하는 것과 유사한 동작으로써 배를 바닥에 대고 누운 후,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엎드려서 상체 들기


바닥에 똑바로 엎드린 후,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렸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상체가 자극받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한 높이로 들고, 근력이 생긴 후에는 상체를 높이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리버스 플랭크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5. 메뚜기


바닥에 엎드려서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어서 골반 옆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준 후, 자세를 최대한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몸을 최대한 늘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