뻣뻣한 허리를 부드럽게 만드는 자세 4가지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인 허리 통증은 자세를 구부정하게 만들거나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운동을 통해 예방하거나 통증을 완화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오래 앉아 있거나 움직임이 거의 없다면, 하루 6분이라도 몸을 늘이면서 뭉쳤거나 짧아진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뻣뻣한 허리를 부드럽게 만드는 자세 4가지를 확인하세요.



1. 무릎 당기기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당기는 자세로써 가슴 방향에 가까울수록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하며, 무릎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을 바닥까지 내려서 허리를 비트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차일드 & 다운도그


바닥에 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그리고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상체가 허벅지 위에 올라갈 수 있도록 구부리면 되는데요. 목과 척추를 앞으로 최대한 길게 늘인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하세요. 팔은 다리 옆에 두다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몸을 일으키면서 무릎을 펴고, 다리를 쭉 펴주면 다운도그 자세가 완성됩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늘이면서 상체와 하체를 스트레칭합니다. 2분 동안 자세를 바꿔가며 진행하세요. 



3. 고양이 기지개 & 코브라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 무릎을 꿇은 후, 바닥에 가슴이 닿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몸을 스트레칭하면 되는데요. 심호흡을 하며, 몸을 계속 늘여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가슴을 바닥으로 내리고 엉덩이는 공중으로 드는 동작에 집중하세요. 고양이 기지개 자세에서 쭉 뻗은 팔을 가슴 근처로 당겨서 바닥에 대고, 몸을 앞으로 부드럽게 밀어서 공중으로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일으키면, 코브라 자세가 완성됩니다. 머리를 뒤로 낮추면, 가슴과 목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의자에 앉아서 상체 숙이기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숙이는 동작만으로도 허리와 등 부분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숨을 마셨다가 내쉬면서 허리를 점점 낮춰주세요. 호흡과 함께 자세를 유지했다가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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