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여름 대비 선명한 복근을 만드는 방법


다가올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복근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동작으로 매일 5분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선명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의 긴장을 계속 유지하고,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방지해야 하는데요. 여름 대비 선명한 복근을 만드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할로우 변형


바닥에 누운 후, 다리를 붙여서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뻗은 후,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는 동시에 팔을 내려서 발목 근처를 터치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0초씩 반복하여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V 버티기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조금씩 뒤로 젖히면서 자세를 만드세요.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손은 앞으로 펴줍니다.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크로스 니업


플랭크 자세에서 달리기를 하는 것과 유사하게 진행하며, 다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교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깨와 손목을 동일 선상에 맞춰주세요. 왼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돌아가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깁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몸을 옆으로 트는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운동을 진행합니다. 왼쪽으로 틀어서 왼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오른쪽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진행하고, 오른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사이드 플랭크를 30초 진행합니다. 



5. X자 교차 변형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머리와 어깨를 들어주고, 다리 사이에서 손바닥을 부딪힙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내리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들어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다리를 내리면서 발가락으로 바닥을 살짝 터치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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