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 생기는 신체 변화 4가지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버티는 동작만으로도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근력을 강화하여 밋밋한 몸매 라인을 바꿀 수 있으며, 둔근을 활성화하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활력을 증진시키고, 기초대사량을 증가하여 칼로리 소모량을 늘릴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 생기는 신체 변화 4가지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테이블탑 

테이블 모양과 유사하게 만드는 운동으로써 먼저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주며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같은 선상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하루 5분을 목표로 반복 운동하세요.



벽에 기대서 앉기 

벽에 기대서 스쿼트 자세를 하는 것과 유사하게 하체를 낮춰주면 되는데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할 때까지 내려갑니다. 처음에는 20~30초를 목표로 진행하고, 점차 시간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한쪽 다리를 무릎 위에 걸치거나 손을 앞이나 머리 위로 뻗어줄 수 있습니다. 하루 5분을 목표로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하체 근력 강화 

운동을 통해 종아리, 대퇴사두근, 허벅지 안쪽, 엉덩이 등의 대부분의 하체 근육과 코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축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며,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근력이 약해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둔근 활성화

장시간 앉아 있는 상태가 반복되면, 둔근이 위축되기 시작하고, 근육이 쇠퇴할 수 있는데요. 둔근이 닫히기 시작하면, 몸의 다른 근육 및 관절에 영향을 주며, 무릎이나 허리와 같은 부위의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통해서 둔근을 효과적으로 활성화시키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활력 증진 

혈류가 증가하여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불안 증상을 덜어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증가 

운동을 통해 신체의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것은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가장 현명한 방법인데요. 몸에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서 운동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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