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같이 할 수 있는 커플 요가 동작 5가지


혼자서 하는 운동이 지겹거나 함께 운동할 수 있는 동작을 찾는다면, 맨몸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가 자세를 추천할 수 있는데요.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집에서 같이 할 수 있는 커플 요가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바닥에 서서 서로 등을 대고 마주합니다. 그리고 양손을 뒤로 잡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조금씩 기울이다가 팔꿈치가 완전히 펴질 수 있을 때까지 몸을 숙입니다. 또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상체를 최대한 펴주세요. 


2단계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리는 차일드 자세로 시작합니다. 상체를 무릎 위에 올리면서 척추를 늘이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이 그 위에 등을 대고 누우면 되는데요. 팔을 머리 위로 뻗고, 몸에 힘을 빼며 호흡합니다. 위치를 바꿔가면서 반복 운동하세요. 



3단계


바닥에 앉아서 V자 모양을 만드는 보트 자세를 마주 보고 함께 진행할 수 있는데요. 균형을 유지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서로 발바닥을 맞붙입니다. 그리고 손을 맞잡아서 자세를 완성합니다. 다리를 쭉 펴고, 호흡합니다. 


4단계


바닥에 편안하게 누운 후, 다른 사람이 누워 있는 사람의 발 위치로 머리가 향하도록 올라가서 엎드리세요. 그리고 누워 있는 사람이 팔을 들어 다리를 들어주고, 올라간 사람이 팔을 뻗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서로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주고, 최대한 자세를 버티며 유지하세요. 위치를 바꿔서 반복합니다. 



5단계


바닥에 누워서 상체를 고정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약간 들어주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이 발바닥 부분에 허리를 대고 눕습니다. 그런 다음 누워 있는 사람이 다리를 최대한 펴주고, 올라간 사람이 몸을 늘어뜨리며 힘을 빼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위치를 바꿔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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