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참으면서 복근 만드는 방법 5가지


복근을 만들거나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하루 1분씩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는 운동을 반복하여 진행함으로써 선명한 근육 라인을 유지할 수 있으며, 군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각심을 가지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하루 1분씩 참으면서 복근 만드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여 팔꿈치를 구부려 팔뚝을 바닥에 대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반복하는 운동으로써 복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먼저 바닥에 엎드리는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팔뚝을 바닥에 대고, 오른쪽 팔뚝을 바닥에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헌드레드 변형


헌드레드 운동을 변형하여 버티는 동작으로 복부를 자극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동시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주세요. 팔은 앞으로 뻗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동일한 방법으로 계속 반복하세요. 



3. 상체 일으키기


바닥에 누워서 상체만 일으키는 동작을 반복하며, 복부를 압박합니다.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서 바닥에 대고,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갑니다. 상체를 높이 들거나 목을 당기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4. 할로우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서 뻗는 동작인데요. 전신 운동 효과가 있으며,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와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손은 맞잡아서 뻗어줍니다. 1분 동안 동작을 진행하세요. 



5. 리버스 크런치


하복부를 집중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 리버스 크런치 동작으로 다리를 들어서 골반까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하며,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복부에 힘을 주고,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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