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을 막으려면? 하루 5분 이렇게 하세요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호르몬의 영향으로 살이 쉽게 불어나게 되는데요. 식이요법을 통해 평소 먹는 음식보다 총 섭취 열량을 줄이는 것과 함께 반드시 근력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핵심인데요. 나잇살 막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바이시클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교차하여 움직이는 바이시클 운동은 자전거 타기와 유사한데요. 운동 중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하체를 움직이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관절을 유연하게 만드는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으며,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다리 교차하기


팔뚝을 바닥에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상체를 일으키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등을 대고 누워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체어


요가의 체어 자세는 하체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정면을 바라보며 똑바로 서서,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동시에 팔은 앞으로 뻗어서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10초를 버티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버티는 시간을 점차 늘려주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엎드려서 다리 들기


바닥에 엎드려서 한쪽 다리를 드는 동작만으로도 코어 근육 및 하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왼쪽 다리를 들고 뻗어주며, 버틸 수 있을 만큼 최대한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기본자세로 돌아와 오른쪽 다리를 뻗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버드독


엎드려서 한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진행할 수 있다면, 버드독 동작으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하며,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을 동시에 들어서 뻗어줍니다. 무릎과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며, 3~5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세요. 30초 반복 후,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들어서 뻗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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