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다리를 교차하는 운동을 하면 생기는 변화


다리를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뛰어난 운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TV를 보면서 진행하거나 침대 위에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를 압박하고, 하체를 움직이면서 근력 강화 및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매일 1분씩 다리를 교차하는 운동을 하면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다리 좌우로 교차하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무릎은 최대한 편 상태를 유지하고, 다리를 좌우로 교차하세요. 왼쪽 다리가 오른쪽 다리 위로 올라오게 교차한 후,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가 왼쪽 다리 위로 올라오게 만듭니다. 1분 동안 좌우로 반복하세요.



다리 위아래로 교차하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상체를 눌러서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바닥과 90도 각도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만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려주고,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내립니다. 위아래로 다리를 교차하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세요. 



운동 효과


하체 군살 제거 

다리의 살이 처지거나 울퉁불퉁한 라인을 가지고 있다면, 하체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해야 하는데요. 다리를 교차하는 운동을 통해서 하체의 보기 싫은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력을 더하여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복근 강화 

상체는 바닥에 고정한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면, 복부에 힘이 들어가며, 복근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다리를 좌우로 혹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복부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력이 약한 사람들도 부상에 대한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촉진 

하루 종일 다리의 움직임이 거의 없거나 제한적이라면, 하체를 공중으로 들고, 교차하는 동작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다리가 붓거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셀룰라이트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