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응용 동작 4가지


스쿼트는 하체를 탄탄하게 만드는 대표 운동인데요. 신체의 근력 강화를 촉진하고,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스쿼트 동작에 몇 가지 응용 동작을 추가하거나 자세를 변형하여 진행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다리를 더 넓게 벌리거나 점프 동작을 추가하는 등의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스쿼트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응용 동작 4가지를 확인하세요.



1.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운동은 기본 동작에 비해 둔근을 활성화시키고, 다리 안쪽 근육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데요. 군살을 제거하며, 탄탄한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근육을 자극하며, 균형감각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다리를 벌리고 상체를 편 다음,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2. 점프 스쿼트


스쿼트와 점프 동작을 이어서 하는 운동으로써 기본 스쿼트 동작보다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강도가 높은데요. 어느 정도 하체 근력이 있는 상태라면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일정한 간격으로 동작을 천천히 진행하며,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딥 스쿼트


엉덩이를 최대한 내리는 딥 스쿼트는 척추 및 대퇴골의 활동 영역을 증가시키며, 운동 범위가 확대되고,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기존 스쿼트 동작보다 더 깊게 내려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상체는 바로 펴고, 엉덩이를 충분히 바닥까지 내렸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하며, 엉덩이를 조이는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스쿼트잭


스쿼트잭은 와이드 스쿼트 동작과 팔 벌려 뛰기 동작이 결합된 형태로써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데요. 기본 스쿼트 운동보다 칼로리 소모량을 늘릴 수 있으며,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다리를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살짝 점프하여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부딪힙니다. 그런 다음 내려오면서 다시 와이드 스쿼트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