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5분 운동의 놀라운 효과


아침 운동은 자면서 생길 수 있는 신체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순환을 촉진하여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도록 돕는데요.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어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신체를 자극하여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건너뛰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손뼉 치기


바닥에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팔을 양옆으로 뻗습니다. 어깨의 높이가 동일하도록 위치를 조정하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만드세요. 그리고 팔을 가슴 앞으로 당겨서 손뼉을 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덩키킥


바닥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의 무릎을 90도 각도로 접어서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오른쪽 다리 무릎 역시 90도 각도로 유지합니다.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 후,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3. 체어 변형


서 있는 상태에서 상체를 구부리고, 손을 앞으로 뻗어서 척추를 늘여주는 자세입니다.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손끝을 뻗어서 몸을 최대한 늘이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버티는 자세를 진행하며, 무릎을 펼수록 햄스트링도 동시에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4. 바이시클 크런치


복근을 강화하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운동에 관여시키는 동작인데요. 리드미컬하게 진행하며, 다리는 자전거를 타는 것과 유사하게 움직입니다.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꿈치를 당겨서 가깝게 위치하고,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꿈치를 당겨서 가깝게 위치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레그레이즈 변형


레그레이즈 변형 동작으로 누워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며,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하체 안쪽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복부를 바닥으로 누르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상체를 고정하고, 다리를 최대한 벌렸다가 오므립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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