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저녁에 한 번씩 하기 좋은 맨몸 운동 5가지


아침과 저녁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으로써 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면,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각종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데요.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돕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아침과 저녁에 한 번씩 하기 좋은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당기기


침대에 누운 상태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으로써 한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가슴 방향으로 당긴 후, 손으로 눌러주면 되는데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하체를 충분히 스트레칭하면,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차일드 자세


무릎을 꿇고 앉아서 상체를 허벅지 위에 올린다는 생각으로 몸을 숙입니다.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허벅지와 상체의 간격을 좁혀주세요. 그리고 팔은 몸 옆에 두었다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꼬리뼈에서부터 신체를 늘여주면 되는데요. 1분 동안 호흡하며 진행합니다. 



3. 원 그리기


바닥에 서서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원 모양을 만듭니다. 그리고 큰 원을 그리는 것과 유사한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방향으로 30초 동안 원을 그리고, 왼쪽 방향으로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몸을 충분히 늘여주고, 천천히 진행하세요. 


4. 다운도그 & 화환 자세


다운도그 자세와 화환 자세를 연결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다리를 점프하여 손바닥 방향으로 당겨준 후, 엉덩이를 낮추고 앉아서 손을 가슴 앞에서 모아주면, 화환 자세가 완성됩니다. 2가지 자세를 바꿔가며 2분 동안 진행합니다. 척추 및 골반을 정렬하고,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긴장감을 완화하고,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