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와 런지 자세로 걸으세요. 2분 후 생기는 변화


스쿼트 자세나 런지 자세를 유지하며, 좌우로 혹은 앞뒤로 움직이는 운동은 하체를 집중 강화시키는 동시에 복근을 단련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엉덩이와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 근력을 향상시키고,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근육량을 유지하고,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와 런지 자세로 걷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 모아서 맞잡고, 엉덩이는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그리고 왼쪽 방향으로 움직이며 이동하면 되는데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걷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좌우로 움직입니다.



바닥에 서서 손은 허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양쪽 무릎은 90도 각도가 되도록 하며, 뒤에 있는 다리를 앞으로 가져와 런지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런지 자세로 걷습니다. 



운동 효과


허리 통증 예방 

스쿼트와 런지는 모두 둔근을 포함한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며,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근력이 약해서 발생할 수 있는 허리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체를 펴며 움직이는 동안,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힙업 효과 

하체를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처진 엉덩이를 끌어 올리는 동시에 볼륨을 키우기 때문에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밋밋한 몸매 라인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옷 핏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감을 상승시키는 효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개선 

한 발로 내딛으며 균형을 잡는 런지 자세와 옆으로 걸으며 이동하는 스쿼트 자세를 통해서 신체의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신체 능력이 향상되며, 일상생활의 모든 움직임이 한결 편해집니다. 또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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