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척추를 바로 세우는 요가 자세


척추와 관련된 질환은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로써 통증이나 부상이 발생하기 전에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하루 동안 쌓인 척추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줄어든 근육을 늘여주는 요가 동작을 통해서 척추를 바로잡고, 근력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도록 돕는 역할도 하는데요. 하루 5분 척추를 바로 세우는 요가 자세를 소개합니다.



1. 메뚜기 자세


바닥에 엎드린 후,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고, 골반 옆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발끝을 뻗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들어주면 되는데요. 척추를 최대한 펴면서 늘여주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유지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어깨서기 자세


물구나무서기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어깨서기 자세는 어깨와 팔로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인데요. 쟁기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서 연결하면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허리는 손으로 받쳐주고, 배에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구름다리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폅니다. 그리고 손과 발로 몸을 지탱하며, 엉덩이를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주세요. 몸이 사선을 이루도록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자세를 만듭니다. 목을 뒤로 젖히면,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간 진행하세요. 


4. 다운도그 & 코브라


다운도그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하며, 척추를 늘여주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엉덩이를 내리며, 가슴을 열어주고 상체를 스트레칭하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자세를 1분 동안 진행하세요. 



5. 물고기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팔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머리는 편한 상태로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