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복부를 자극하면 생기는 뱃살의 놀라운 변화


복부를 자극하는 동작을 매일 꾸준하게 진행하면, 뱃살을 줄이는 동시에 식스팩이나 11자 복근과 같은 근육을 얻을 수 있는데요. 운동 중에는 복부 전체를 압박하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충분히 풀어줘야 합니다. 아래 5가지 자세를 각 1분씩 버티거나 반복하여 움직이면 되는데요. 매일 5분 복부를 자극하면 생기는 뱃살의 놀라운 변화를 확인하세요.



1. 배에 힘주고 호흡하기


배에 힘주고 호흡하는 것만으로도 복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가부좌 혹은 편안한 상태로 앉아서 손바닥을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리고 허리를 곧게 펴고 호흡에 집중하면 되는데요. 복식 호흡을 통해 복직근의 힘을 기를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더블 크런치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더블 크런치 변형 자세를 진행합니다.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서 공중으로 살짝 들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복부를 중심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며, 운동 중에는 상체를 과하게 들지 말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3. 바람 빼기 변형


요가의 바람 빼기 자세를 변형한 운동으로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들며 복부를 자극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당긴 후, 상체를 들어서 머리와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손은 무릎 뒤를 잡고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보트 변형


V자 모양으로 앉아서 자세를 유지하는 보트 운동에 움직임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균형을 잡고 보트 자세를 만든 후,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원위치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0초~15초로 나눠서 1분간 진행하세요. 



5. 쟁기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머리 뒤로 넘기는 요가 자세로써 운동 전에는 상체를 충분히 풀어줘야 하는데요. 팔뚝을 바닥에 누르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천천히 머리 뒤로 넘겨줍니다. 손으로 허리를 받쳐줄 수 있으며,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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