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무조건 성공으로 이끄는 식이요법 5가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식단을 바꿔야 하는데요. 건강한 식단이 체중 감량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주일 분량의 식사와 간식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나쁜 식단을 없앨 수 있으며, 충동적인 음식 섭취를 피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를 위한 식이요법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80/20 규칙 따르기


하루에 섭취하는 음식을 100으로 봤을 때, 건강한 음식을 80%로 채워서 먹어야 하는데요. 과일, 고구마, 통곡물을 포함한 복합 탄수화물 및 단백질, 채소, 견과류, 씨앗류 등의 건강에 좋은 식사나 간식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90/10의 비율로 건강한 음식의 비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2. 모든 식사와 간식에 채소 포함하기


끼니마다 더 많은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을 잃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인데요. 채소는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위를 가득 채우며,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으며,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합니다. 



3. 천천히 식단 바꾸기


좋아하는 모든 음식을 한 번에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이라면, 하루에 조금이라도 섭취하여 욕망을 채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폭식이나 요요 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음식을 허용함으로써 박탈감을 줄이고, 천천히 식단을 변화해야 합니다. 


4. 간헐적 단식 시도하기


간헐적 단식을 통해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데요. 금식하는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몸에 있는 지방을 사용하게 되고, 칼로리 결핍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금식을 통해 인슐린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8시간 동안 식사를 하고, 16시간 동안 금식하는 방법으로 일주일에 3번 정도 시도할 수 있습니다. 



5. 알코올 섭취 제한하기


알코올을 섭취하면, 배가 고프지 않은 상황에서도 음식 섭취를 하는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의지력을 떨어뜨리며, 계획적인 음식 섭취가 진행될 수 없습니다. 또한, 간에서 알코올을 먼저 대사시키기 위해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대사를 멈추게 되는데요. 체중이 불어나며, 다이어트 실패 확률을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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