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꼭 먹어야 할 근육 성장 촉진 음식 4가지


운동 전 후에는 근육 성장에 필요한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렇지 않으면 근육이 성장할 수 없으며, 목표하는 몸매에 다가가는 시간이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운동 후에는 신체의 회복을 돕고, 근육을 더 크고 강하게 만들기 위한 식단을 구성해야 하는데요. 운동 후 꼭 섭취해야 할 4가지 항목을 소개합니다.



1. 현미


근육을 만들려면 운동 후 단백질뿐만 아니라 탄수화물도 섭취해야 하는데요. 현미를 포함하여 퀴노아, 귀리와 같이 필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추가적으로 필요한 양의 단백질도 공급합니다. 특히 조깅, 수영, 자전거 등과 같은 심장 운동을 마친 경우라면, 탄수화물을 보충해야 합니다. 


2. 채소


시금치와 같이 잎이 많은 녹색 채소의 대부분은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근육 통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근육 손실량을 최소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신체 기관이 최적의 수준에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3. 닭고기


닭고기를 포함하여 연어, 돼지고기 안심, 스테이크 등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근육의 회복을 돕고 재생성하며, 성장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기초대사량을 높이며, 근육의 손실 없이 체지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4. 물


운동 후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인데요. 운동 중 땀을 많이 흘렸다면, 전해질이 함유된 물을 마시거나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해질은 땀으로 잃은 신체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근육 경련이나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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