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피 운동을 대신할 강력한 온몸 운동 4가지


버피는 단시간에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 좋은 운동인데요. 아래 4가지 동작은 버피를 대체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하며, 전신을 사용하여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운동에 비해 점프 동작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근력이 약하거나 통증이 있는 사람은 난이도가 낮은 다른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피 운동을 대신할 강력한 온몸 운동 4가지를 확인하세요.



1. 점프 박스


위의 상자와 같이 자신의 체중을 견딜 수 있는 고정된 물체 앞에서 시작합니다. 2~3걸음 뒤에서 시작하며, 두 다리를 동시에 점프하여 상자 위에 안정적으로 오르면 되는데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고, 상자 위에 올라간 후에는 무릎을 쭉 펴줍니다. 그리고 한 발씩 내려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스쿼트잭 변형


와이드 스쿼트 자세에서 점프 동작을 연결하는 운동입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엉덩이를 낮춘 후, 일어서면서 점프하고,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자세로 연결하면 되는데요. 손은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마주치고, 내려오면서 원을 그리듯 아래로 내려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스케이트 런지 변형


스케이트를 타는 것과 같은 동작으로 점프 동작으로 연결하여 이동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감각이 필요한데요. 오른쪽 발을 점프하며 사이드 방향으로 내딛고, 왼쪽 발은 오른발 뒤로 뻗어줍니다. 왼손이 앞으로 오른손이 뒤로 가며, 스케이트 포즈를 취하면 되는데요. 좌우로 점프하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4. 플랭크 점프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다리를 동시에 점프하여 손목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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