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6분 벽에 기대서 앉으면 생기는 효과


벽에 기대서 앉는 운동은 간단한 운동이지만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햄스트링과 둔근을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복부 및 뒤태를 동시에 가꿀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하고,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하루 6분 벽에 기대서 앉는 동작 하나만으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방법


벽과 조금 떨어진 곳에 서서 엉덩이를 낮추며, 등을 기대고 자세를 만드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려오면 되는데요. 팔은 몸 옆에 두거나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을 버티고 30초 휴식을 취하는 패턴으로 시간을 조절하면서 총 6분간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6분 운동 

1분 버티기 / 30초 휴식 

45초 버티기 / 30초 휴식 

30초 버티기 / 30초 휴식 

45초 버티기 / 30초 휴식 

1분 버티기 


운동 효과


근력 강화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허벅지, 햄스트링, 둔근 등의 하체 근육을 강화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으며, 비만이나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이 줄어드는 근감소를 방지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잇살 제거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면, 흔히 나잇살로 불리는 살들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불필요한 군살을 없애는 동시에 탄탄한 몸매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순환을 개선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하며, 셀룰라이트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