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전 샐러드 주스 한 잔이 주는 다이어트 효과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 유명한 셀러리는 미네랄 및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데요. 식사 전 셀러리 주스 섭취를 통해 포만감을 채우고, 식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 배출 및 팽만감 해소, 변비 개선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셀러리 주스의 다이어트 효과를 소개합니다.



1. 식욕 조절


식사 전에 먹는 셀러리 주스 한 잔이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셀러리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배를 가득 채우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욕을 조절하고, 굶주림을 줄여줍니다. 


2. 독소 배출


체내 독소가 쌓이면, 염증이나 부종을 일으키며, 지방을 더욱 늘리고, 비만형 체질로 바뀌게 되는데요. 셀러리의 항산화 효과는 독소를 배출하고, 몸을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신장, 췌장, 간, 담낭 등과 관련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복부 팽만감 해소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생기는 복부 팽만감은 배에 가스가 가득 차거나 더부룩한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셀러리와 같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 기간을 깨끗하게 정화하게 만들며, 복부 팽만감을 해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변비 개선


다이어트를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장을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규칙적인 배변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셀러리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며,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