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뱃살 튜브를 없애는 운동법 5가지


처진 뱃살로 고민이라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중심을 잡고 버티거나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강렬한 코어를 얻으면서 동시에 보기 싫은 뱃살을 없앨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긋지긋한 뱃살 튜브를 없애는 운동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 짐볼


플랭크를 짐볼 위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균형을 유지하며 버티면 되는데요. 팔뚝을 짐볼에 대고 몸의 중심을 잡고,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짐볼이 크게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벽에 기대서 진행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2. V 변형


바닥이나 운동 기구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손으로 무엇인가를 잡고 버틸 수 있으면, 운동에 도움이 되는데요.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하고, 몸을 V자 형태로 만듭니다. 무릎은 구부리며 상체와 하체를 복부를 향해 최대한 당겨주세요. 그리고 몸을 최대한 펴고, 다시 V자 형태를 만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사이드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팔은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어깨와 머리를 바닥에서 들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팔을 당겨서 오른쪽 허벅지 바깥 방향으로 뻗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왼쪽 허벅지 바깥 방향으로 뻗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비틀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양손을 벌려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좌우로 넘겨주면 되는데요. 허리를 틀면서 1분간 운동하며, 다리 사이에 수건이나 가벼운 아령 등을 넣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점핑잭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점프와 동시에 발을 양쪽으로 넓게 벌리고, 팔을 옆으로 뻗어서 공중에서 만나도록 합니다. 그리고 착지하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팔 벌려 높이 뛰는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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