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를 활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자세 5가지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이라면,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신체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필요가 있는데요. 피로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활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데요. 의자를 활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의자의 앞부분에 앉아서 허리를 곧게 폅니다. 그리고 손으로 의자를 잡아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면 되는데요. 발꿈치를 드는 동작만으로도 하체의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신체의 긴장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단계


의자에 똑바로 앉아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손을 깍지 껴서 척추를 늘여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척추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으며, 어깨가 뭉치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단계


햄스트링을 포함한 하체를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의자와 몇 걸음 떨어진 거리에 서서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를 뻗어서 의자에 걸치세요.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스트레칭하면 되는데요. 어느 정도 하체의 자극이 느껴질 때까지 반복하고, 반대편 다리로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단계


의자에 앉아서 양팔을 뻗는 운동만으로도 어깨를 스트레칭하고 강화할 수 있는데요. 손끝을 펴고,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균형을 유지하세요. 이 자세로 호흡하며, 최대한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며, 어깨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5단계


의자 뒤에 서서 하체 스트레칭을 준비합니다. 왼쪽 다리의 무릎을 접고, 왼손으로 발을 잡아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또한, 오른손으로 의자를 잡아서 몸을 지지하면 되는데요. 허벅지, 정강이, 발목 등을 늘여주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