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을 풀어주고 단련하는 스트레칭 운동 5가지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생활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손목을 쉴 새 없이 움직이게 되는데요. 손목에 불필요한 압력이 전달되거나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발생하는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려면, 손목 스트레칭을 틈틈이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요.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손목을 풀어주고 단련하는 스트레칭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서 손등이 보이도록 손가락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왼손으로 오른손을 당겨주면서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30초 정도 반복 후, 왼팔을 앞으로 뻗는 동작과 오른손으로 왼손을 당겨주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 오른팔의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바닥이 보이도록 위치합니다. 그리고 오른 손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주세요. 왼손으로 잡아주면서 손목을 자극합니다. 그런 다음 팔을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충분히 스트레칭하세요.




△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끝을 바닥으로 내린 후, 왼손으로 눌러주세요. 그러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30초 반복 후, 왼팔을 앞으로 뻗고 당기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을 가슴 앞에서 모아서 손바닥을 붙여주세요. 그런 다음 양쪽 손목을 동시에 밀어주세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손 위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 앉거나 서서 운동할 수 있으며, 팔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깍지 껴 손을 전체적으로 늘여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스트레칭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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