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가슴의 탄력을 키우는 홈트 4가지


가슴의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통해서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고, 몸매를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맨몸 운동이나 수건, 폼롤러 등을 활용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을 중심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하루 1분 가슴의 탄력을 키우는 홈트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무릎 대고 팔굽혀펴기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발바닥을 공중으로 들어서 자세를 만들고, 발목 부분을 겹쳐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팔이 몸에서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들숨에 내려가고, 날숨에 올라옵니다. 1분간 반복 운동하세요. 


2. 플랭크 & 폼롤러


플랭크 업다운 동작에서 바닥에 팔꿈치를 대는 동작이 부담스럽다면, 폼롤러를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폼롤러를 팔 사이에 두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손을 폼롤러에 올리고, 오른손을 폼롤러에 올리세요. 그런 다음 역순으로 진행하며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팔 굽히고 버티기


팔굽혀펴기를 1회 진행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처음에는 2~3초 정도 진행하고, 점차 버티는 시간을 늘립니다. 팔굽혀펴기를 진행할 때는 몸 전체가 바닥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하며, 전체적인 라인이 직선과 유사하게 모양을 갖춥니다.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변형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수건을 활용하여 팔을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데요. 수건을 팔뚝 부분에 위치하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다리는 엉덩이 너비로 벌려주고, 복부에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움직였다가 원위치하는 동시에 오른팔을 앞으로 움직입니다. 팔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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