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등살을 동시에 빼는 최고의 운동 5가지


평소 움직임이 많지 않은 배와 등의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을 더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동시에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간단한 운동에 비해 난이도가 있지만 운동 효과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뱃살과 등살을 동시에 빼는 최고의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돌핀 푸시업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돌핀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여서 푸시업 동작을 연결하면 되는데요. 가능한 범위까지 팔을 구부렸다가 돌핀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고, 돌핀 플랭크 자세에서 몸을 충분히 늘여줍니다. 


2. 낙타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엉덩이를 들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손바닥으로 발을 잡아줍니다. 고개를 뒤로 젖히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3. 상체 좌우로 움직이기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접어서 W 모양과 유사하게 만드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공중으로 들고,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배와 등 부분을 자극할 수 있으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브릿지 업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지면에 붙인 후,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러면 브릿지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운동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5. 플랭크잭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플랭크잭 동작인데요. 팔과 어깨를 포함한 상체의 움직임은 최소화하고, 다리의 움직임에 집중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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