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의 피로를 풀어주는 거꾸로 자세 5가지


하체를 상체보다 높이 드는 거꾸로 자세는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하체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하체의 피로를 풀어주는 거꾸로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벽에 다리 기대기


벽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벽에 올립니다. 어깨와 머리는 편하게 두고, 팔은 옆으로 뻗어주세요. 다리가 내려오지 않도록 고정하고, 힘을 빼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버티면서 운동하세요. 등이 불편하면, 벽에서 더 떨어져서 진행합니다. 


2. 어깨서기


쟁기 자세를 하는 것과 비슷한 자세로 시작하면 되는데요. 등을 대고 누워서 팔뚝으로 지탱하며,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손으로 등을 지지하고, 자세를 유지하세요. 배에 힘을 주며 몸을 최대한 펴고,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3. 물구나무서기


무릎을 꿇고 앉아서 팔뚝을 바닥에 지탱하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손을 깍지 껴 삼각형 모양이 나오도록 하고, 머리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허리와 다리를 펴고, 발이 조금씩 상체 방향으로 걸어온다는 느낌으로 다가오다가 공중으로 올립니다. 몸 전체를 꼿꼿하게 펴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다운도그 변형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한 발을 공중으로 뻗으면 자세가 완성됩니다. 다리를 뻗을 때는 둔근에 힘을 주며, 최대한 펴주세요. 발꿈치를 바닥에 붙이면, 햄스트링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5. 다리 들기


벽에 다리를 기대는 동작과 유사한 운동인데요. 벽에 의지하지 않고, 복근의 힘으로 자세를 유지하며 버틸 수 있습니다. 상체는 바닥으로 눌러주면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발끝을 당겨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