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성 향상 및 근력 강화를 동시에! 요가 자세 6가지


요가는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습니다. 또한, 자세를 유지하고 호흡하면서 근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코어 근육을 포함한 전신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및 근력 강화에 효과 좋은 요가 자세 6가지를 확인하세요.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척추를 곧게 펴고, 손을 머리 위로 뻗어서 손을 맞잡으세요. 그리고 손가락을 깍지 껴 상체를 최대한 늘여줍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왼발을 내딛고, 오른발을 뒤로 뻗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오른발의 무릎을 접어서 발바닥을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발을 감싸서 당겨주고, 왼손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시선은 왼손 끝을 향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선 상태에서 시작하며,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맞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자세를 만듭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버티세요. 처음에는 20초를 목표로 진행하고, 점차 버티는 시간을 늘립니다.



똑바로 선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서 몸을 ㄱ자 모양과 유사하게 만듭니다. 등을 최대한 펴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바닥에 서서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왼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엉덩이를 낮춥니다. 왼쪽 다리의 무릎이 90도 각도로 되도록 만들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줍니다. 상체를 꼿꼿하게 유지하고 30초 동안 진행한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바닥에 서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며 T자 모양을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접어서 발바닥을 공중으로 들고, 왼손으로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오른손은 앞으로 뻗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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