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조금씩 살 빠지게 만드는 맨몸 운동 5가지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을 통해서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꾸준하게 운동하면, 매일 조금씩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매일 조금씩 살 빠지게 만드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레그레이즈 & 폼롤러


폼롤러 위에 누워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할 수 있으며,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팔은 W자 모양으로 만들어서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다리를 구부렸다가 펴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복부에 자극이 느껴지는 정도까지만 다리를 움직이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보트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균형을 유지하며, V자 모양을 만들고, 손은 앞으로 뻗어줍니다. 무릎을 편 자세가 어렵다면, 구부려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3. 바이시클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다리는 자전거를 타는 것과 유사하게 반복하여 움직이면 되는데요. 손은 머리 옆에 위치하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듭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구름다리 자세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누르면서 몸을 일으킵니다. 전체 라인이 사선이 되도록 하고, 어깨와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며, 최대한 몸을 펴주세요. 1분 동안 버티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더블 크런치


복부 전체를 자극하는 크런치 동작으로 바닥에 누워서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머리 위로 뻗은 팔을 당기는 동시에 다리를 당겼다가 원위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며,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움직임을 조절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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