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버티면서 옆구리 라인 만드는 방법


옆구리의 튀어나온 살을 정리하고, 잘록하면서 탄탄한 허리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복부 측면을 자극하는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통해서 전체적인 복부 라인도 선명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틈틈이 하기 좋은데요. 하루 1분씩 버티면서 옆구리 라인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플랭크


팔뚝을 바닥에 대는 팔꿈치 자세에서 왼쪽 팔뚝으로 지탱하면서 몸을 개방시키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골반 옆에 둡니다. 그런 다음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 동안 지탱하는 팔뚝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2. 사이드 크런치 변형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당깁니다. 그리고 왼쪽 발목이 오른쪽 무릎 위에 걸치도록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당겨줍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트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3. 에어 바이크 변형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무릎은 펴고, 손은 머리에 댑니다. 그리고 상체를 들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그런 다음 좌우로 움직이며, 옆구리에 자극을 주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하고, 자세가 힘들다면, 무릎을 구부리거나 시간을 나눠서 진행합니다. 


4. 스위밍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수영을 하는 것과 같은 움직임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손과 발을 교차하여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왼쪽 팔을 올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고, 오른쪽 팔을 올리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스트레칭


바닥에 앉아서 양반자세처럼 다리를 모아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어서 무릎을 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 다리 방향으로 숙여주면 되는데요. 손으로 발가락을 잡아서 당겨주며,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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