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스트레칭은 관절의 움직임 범위를 개선하고,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특정 자세는 지방을 태울 수 있으며, 근육을 강화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런지 변형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시작하며, 왼발을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오른쪽 무릎을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상체는 똑바로 세우고, 손은 왼쪽 무릎 위에 위치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2. 바람 빼기 자세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세요.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밀착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떼고, 손을 허벅지 부분으로 옮겨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옆구리 늘이기


똑바로 선 상태에서 왼쪽 발목을 틀어서 사이드 방향으로 발을 내딛습니다. 그리고 양팔을 옆으로 벌리고, 왼쪽 방향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팔은 자연스럽게 원 모양을 그리도록 합니다. 그러면 왼팔은 내려가고, 오른팔은 올라가게 되는데요. 발의 위치를 바꿔서 좌우로 옆구리를 1분 동안 늘여줍니다. 


4. 코브라


몸을 최대한 늘여주는 코브라 자세를 진행합니다.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목부터 발끝까지 스트레칭하세요. 시선은 공중을 향하고, 몸 전체가 충분히 스트레칭되도록 풀어주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다리 당기기


바닥에 누워서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는 동시에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눌러서 스트레칭 효과를 높이세요. 왼쪽 다리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30초 진행 후, 반대편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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