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만큼 효과 좋은 전신 운동 5가지


신체의 핵심 근육을 포함하여 전신을 단련하는 운동을 찾는다면, 아래 5가지 동작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운동 중 신체 대부분이 관여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몸 전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지방을 태우면서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플랭크만큼 효과 좋은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팔굽혀펴기


어깨너비로 손을 벌려 바닥에 대고, 신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쭉 펴서 몸의 라인을 만듭니다. 그리고 팔을 굽히면서 몸 전체가 바닥으로 내려오도록 하고, 어깨와 팔꿈치가 동일한 라인에 있을 때 멈추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성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돌고래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주세요.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고정하며, 팔꿈치와 중지를 일직선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펴서 개방하고, 최대한 자세를 버티며 유지합니다. 호흡과 함께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브릿지 업다운


바닥에 누워서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팔은 몸 옆에 편하게 두고, 발바닥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쥐어짜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할로우 자세


등과 허리, 골반을 바닥에 고정한 상태로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동시에 머리와 어깨를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오래 버티면서 운동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1분을 목표로 진행하세요. 



5. 데드버그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려 90도 각도로 만듭니다. 그리고 팔을 천장으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발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팔을 머리 위로 뻗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발과 오른팔을 뻗어주는 동작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교차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