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근력을 빠르게 키우는 맨손 운동 5가지


집에서 하는 맨손 운동을 통해 근력을 빠르게 키울 수 있는데요. 아침이나 저녁 언제든지 자신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아무런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익숙한 환경에서 온전히 자신의 몸에 집중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근력을 빠르게 키우는 맨손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선 팔굽혀펴기


앞으로 움직이면서 팔굽혀펴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팔을 벌리고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팔굽혀펴기를 1회 진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내딛고 팔굽혀펴기를 하고, 다시 왼손을 오른손보다 앞으로 뻗어서 팔굽혀펴기를 합니다. 1분 동안 사선 방향으로 진행하세요. 


2. 런지


똑바로 서서 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은 90도 각도를 유지하고, 발바닥을 누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더블 크런치 변형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올리는 크런치 동작에 다리를 벌리는 움직임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팔을 들어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살짝 띄우세요. 그런 다음 복부 방향으로 동시에 당기면서 들어주고, 다리를 벌려주세요. 1분 동안 계속 반복합니다. 


4.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뚝을 대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살짝 들어서 공중에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당겼다가 내리고, 다시 왼쪽 다리를 당겨서 들어줍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움직이세요. 복부에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5. 스쿼트 & 발꿈치 들기


다리를 벌리고 서서 스쿼트 자세를 준비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아주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자세를 낮추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발꿈치를 들어줍니다. 엉덩이를 쥐어짜면서 1분 동안 계속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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