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4분 이 자세를 반복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가슴을 활짝 열어주면서 굽은 어깨와 등을 바로잡고,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 자세를 통해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으며,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확장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순환 및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매일 4분 이 자세를 반복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1. 카멜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상체를 일으키며 몸을 세웁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손으로 발꿈치를 잡으세요. 목까지 뒤로 젖히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몇 차례 반복합니다. 


2. 보우 자세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무릎을 접어서 발바닥을 천장을 향해 들어줍니다. 그리고 손을 뒤로 보내서 발목을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띄우면, 몸을 늘여줄 수 있는데요. 10회 이상 호흡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리자드 자세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쪽 손목 바깥 방향으로 내딛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낮춰서 바닥에 붙이는 동시에 팔뚝을 바닥에 붙여서 자세를 만듭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4. 트라이앵글 자세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오른쪽 발목을 틀어주세요, 그리고 팔을 양옆으로 벌리고 오른쪽 방향으로 숙여서 오른손으로 발목을 잡고, 왼손을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팔은 전체적으로 직선 라인을 유지하고, 시선은 왼손을 향합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 방향으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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