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세요!


지방은 다른 영양분보다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으며,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피할 수 있는데요. 하루 총 칼로리 섭취량의 20~30% 정도는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생선, 견과류, 씨앗,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의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 목표에 다가갈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돕는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생선


연어 및 고등어와 같은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데요. 단백질, 마그네슘, 칼륨, 셀레늄, 비타민 B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염증과 싸우고,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며, 근육 통증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2. 견과류


아몬드, 캐슈넛, 피스타치오, 피칸, 호두 등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고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의 공급원 중 하나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고,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또한,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을 제공하며, 심장병 및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씨앗


아마씨나 치아씨와 같은 씨앗류는 채식주의자나 생선을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 오메가 3 지방산을 공급할 수 있는데요. 크기는 작지만 항산화 물질, 섬유질, 단백질, 철분, 칼슘 등의 여러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오랜 시간 포만감을 제공합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올레산이라고 불리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섬유질과 칼륨을 제공하며,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 인 루테인을 공급합니다. 



5.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비타민 E와 K,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염증과 싸우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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