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 잡고 근육량 유지하는 하루 5분 운동


하루 5분 꾸준한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근육량을 유지하면, 나잇살이 붙지 않는 체질로 바꿀 수 있는데요. 골칫거리인 나잇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건강하게 몸매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예방하고,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나잇살 잡고 근육량 유지하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버드독


바닥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손바닥과 무릎을 매트 위에 대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손끝과 발끝을 각각의 방향으로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뻗어줍니다. 동작을 유지하며 3초 정도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와서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플랭크 & 짐볼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리고 팔꿈치를 바닥에 대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엎드립니다. 몸을 펴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짐볼이 움직이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돌고래 플랭크 변형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조금 당겨와 엉덩이를 공중으로 올려주는 돌고래 플랭크 자세로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겨서 끌어왔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진행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더블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90도 각도로 올립니다. 그리고 손을 발끝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약간 들어주세요. 그러면 복부 전체를 압박하면서 자극할 수 있는데요. 이 자세로 3초 정도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5. 백 익스텐션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면서 엉덩이에 힘을 주세요. 그리고 팔을 뒤로 뻗어서 상체를 올리세요. 그러면 신체의 뒷부분을 확장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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