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맵시를 한껏 살려줄 수 있는 엉덩이 운동 5가지


엉덩이 근육은 신체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여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도록 돕고, 몸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운동 능력을 개선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들도록 합니다. 또한, 옷맵시가 좋아지기 때문에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옷맵시를 한껏 살려줄 수 있는 엉덩이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브릿지 자세 변형 동작으로 발꿈치를 들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위로 뻗고, 어깨에서부터 발꿈치까지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주면서 몸을 늘여주세요. 3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원위치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T 밸런스


T자 모양과 유사한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시에 상체를 숙이고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왼쪽 다리로 균형을 유지하며 버티세요. 그리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합니다. 



3. 바벨 스쿼트


스쿼트 동작에 중량을 추가하여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바 무게만으로 연습하고, 점차 무게를 늘리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를 낮추면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며, 상체는 곧게 유지하면서 엉덩이를 쥐어짭니다. 


4. 덩키킥


바닥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면, 손바닥과 무릎을 매트 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려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거나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스텝업 & 런지


의자를 오르는 스텝업 동작에 런지 동작을 추가하여 하체 운동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의자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왼발로 오르면서 오른발의 무릎을 들어 올리는 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바닥에 내리면서 왼발을 뒤로 크게 내딛으면, 런지 자세가 완성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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