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몸짱 만들려면 5분 동안 이렇게 하세요!


돈이나 시간, 장비, 공간 등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고, 통증 및 부상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체력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 없는 탄탄한 몸매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몸짱 만드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킥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주는 동작을 통해 하체 근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어깨와 팔꿈치,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고, 시선은 바닥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고, 3~5초 정도 버텼다가 원위치합니다.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플랭크 & 다리 당기기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당기는 동작을 추가하여 허벅지와 복부를 자극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리드미컬하게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하세요. 처음에는 천천히 자세를 연습하고, 점차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1분간 진행합니다. 



3. 누워서 상체 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들어주면, 상복부를 중심으로 복부를 단련할 수 있으며, 다리를 들어줌으로써 하체 근력 향상에도 효과적인데요. 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팔을 공중으로 들고,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다리를 편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누워서 다리 당기기


누워서 다리를 당기는 자세는 하체 스트레칭 및 복부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오른쪽 다리를 머리 방향으로 최대한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 손으로 발목 부위를 잡아줍니다. 왼쪽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하며 1분간 운동합니다. 



5. 할로우 자세


다운도그 자세를 누워서 하는 것과 유사한 할로우 자세는 코어 근육 그룹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팔과 다리를 들어준 상태에서 최대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배를 바닥으로 누르는 느낌으로 몸을 고정하고,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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